본문 바로가기

카피킬러HR 프리즘 이야기

카피킬러 AI 채용서류 평가 시스템으로 채용 제도 우수 사례 선정이 가능해집니다.

 

지난 7월 24일, 국민권익위원회는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고용노동부 등과 합동으로 작년 12월부터 올해 5월까지 실시한 2019년 공공기관 채용실태 정기 전수조사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권익위는 총 1,212개의 공공기관과 공직 유관단체에서 신규 채용 관련 75건, 정규직 전환 관련 8건 등 모두 83건의 채용 비리를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첫 조사가 이뤄진 2017년, 2018년에 비해 각각 75.4%, 54.4% 감소한 수치인데요. 채용 비리에 대한 무관용 원칙 적용과 제도개선, 공공기관들의 적극적인 동참이 복합적으로 결과에 반영되었다는 게 정부의 설명입니다.

 

이번 전수조사에서는 위와 같은 채용 비리 적발과 동시에 그간 정부의 채용 제도개선 사항들에 대한 현장 이행점검을 병행하고 각급 기관의 자율적인 채용 모범사례 발굴이 이루어졌습니다. 채용단계별 우수 제도 중 효과가 검증되거나 타 부처 전파가 용이한 사례를 선별하여 제도 개선을 위한 ‘우수 사례’를 발굴하기도 했습니다.

 

 

 

최근 들어 수시 채용의 비중이 점차 늘어나게 되면서,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 인재인지를 중점적으로 파악하기 위한 서류전형 자체의 가중치도 점점 더 높아지고 있는 추세인데요.

그런 만큼, AI 채용 서류 평가 시스템을 통한 자기소개서 표절 검사와 블라인드 처리를 통한 확실한 서류 평가가 필요합니다.

 

또한 필기시험 전형에서의 기출문제 중복 출제, 시중 문제집의 문제를 그대로 출제하는 등의 사례가 잇따르고,

위탁 채용업체들의 필기시험 문제 출제와 관련된 문제점들이 이번 조사를 통해 드러나게 되면서

필기시험 전형의 중복 출제 방지를 위한 기출문제 검증과 문제 유출 검증이 의무화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위와 같은 서류전형 단계와 필기시험 단계의 우수사례로 선정되기 위한 주요 내용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필요할까요?

 

무하유가 개발한 AI 채용서류 평가 서비스인 카피킬러HR 프리즘을 활용하신다면 서류전형 단계에서,

AI 문항 유사도 검사 서비스인 카피킬러 아이템풀을 활용하신다면 필기시험 단계의 우수사례로 선정이 가능합니다.

 

 


 

▲ 맞춤형 AI 채용 솔루션, 카피킬러HR 프리즘

 

카피킬러HR 프리즘은 인공지능 채용서류 평가 서비스로, AI가 채용서류를 분석하여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도록 돕는 서비스입니다.

 

 

 

카피킬러HR 프리즘은 AI 기술 기반의 유사성 매칭 분석을 통해 직무적합도가 높은 인재를 선발할 수 있도록 채용 서류 평가를 진행합니다.

 

카피킬러HR 프리즘의 기본 검사는 채용 서류 내의 기업명 오기재, 인적사항 기재, 맞춤법 오류, 글자수 위반과 같은 감점 요소를 효과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카피킬러의 AI 서류 평가 시스템이 지원자의 자기소개서를 심층 분석하여 기업에 알맞은 인재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이를 통해 공정성 있는 블라인드 채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AI 기반 자기소개서 표절 검사와 블라인드 마스킹은 카피킬러HR 프리즘의 주요 기능입니다.

 

카피킬러HR 프리즘의 채용서류 표절 검사는 인터넷상 합격 자기소개서, 샘플 자기소개서, 기관의 과거 자기소개서 데이터 등으로 이루어진 60억 건 이상의 비교 문서를 대상으로 상호 간 표절 검사가 가능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카피킬러HR 프리즘의 AI 채용서류 표절 검사는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단순한 단어 검색이 아닌, 문맥을 유추합니다.

서류 내에 간접적으로 표현된 편견 요소까지도 파악해 블라인드 처리하는 블라인드체커를 통해 공정성이 보장된 채용서류 평가가 가능합니다.

 

이 모든 과정이 신속하게 진행되어 초고속 서류 평가로 업무 효율이 증대되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AI 채용서류 평가 서비스인 카피킬러HR 프리즘을 통해 효율적이고 공정한 블라인드 채용을 시행함과 동시에 서류전형 단계 우수 사례의 주요 내용 또한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 카피킬러HR 프리즘으로 AI 채용서류 평가 진행해보세요!

 

PRISM - 회사의 성장과 성공을 돕는 공정 채용을 시작해보세요.

입사지원자의 '자소서 베끼기' 10초면 확인? AI 채용 시대, 카피킬러 HR 프리즘으로 우리기업 인재상에 맞는 최적의 지원자를 찾아보세요

service.prism.work

 


 

▲ AI 문항 유사도검사, 카피킬러 아이템풀

 

AI 기반의 필기 전형 문항 유사도 검사 서비스인 카피킬러 아이템풀은 채용 필기시험의 문항 표절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이번 공공기관 채용실태 전수조사에서 일부 채용대행업체의 채점오류, 기출문제 중복 사용 등의 문제점이 지적돼 관계부처는 공공기관 위탁채용 개선을 위한 추가 조치를 연내 강구하기로 했는데요.

 

이에 따라 채용 시 진행되는 필기시험 전형의 문제/문항의 중복, 표절 이슈 등의 관리 및 감독이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유일 문항 유사도 검사 서비스인카피킬러 아이템풀을 활용하여 필기시험 전형 문항 출제 전 점검 절차를 추가한다면,

사전에 문항 표절을 방지하여 기업의 신뢰도 하락과 같은 피해를 미리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미 대학, 연구, 교육, 채용 시장의 1,600개 기관에서 사용되며 검증받은 서비스인카피킬러 아이템풀은 60억 건의 비교 DB를 통해 비교 검사가 가능한데요. 공무원 시험, NCS, 자격증 시험 등 다양한 기출 문제 이외에 기관 자체에서 보유하고 있는 기출 문제와도 비교가 가능합니다.

 

필기시험 문제의 특수성을 고려한 문항 유사도 검사인카피킬러 아이템풀을 통해 문항 표절 문제도 예방하고, 채용 단계 제도 개선 우수 사례로 선정될 기회를 놓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카피킬러 아이템풀로 필기시험 문항 표절 방지하세요!

 

 

카피킬러 아이템풀

AI 문항 유사도 검사, 채용 필기시험 문항 점검, 문제지 출판 사전 검토, 문제은행 문제점검

item.copykill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