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피킬러HR 프리즘 이야기

자기소개서에 노래 가사를 적었다면? 카피킬러HR 프리즘에서 모두 찾아낼 수 있습니다

 

카피킬러HR 프리즘이 AI기반 채용 서류 평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는 점, 알고 계시죠?
오늘은 이 카피킬러HR 프리즘에서 더 넓어진 표절검사의 범위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카피킬러HR 프리즘은 AI가 채용 서류를 분석해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고 적재적소에 배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기본적인 채용 뿐 아니라, 블라인드채용까지도 AI가 알아서 필터링해주는 서비스, 기업 인사담당자님들이시라면 모두 한번쯤을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기사 속 카피킬러 보기

 

블라인드채용 자기소개서 꼼수 가지가지…AI 필터링으로 딱!

지난 7월부터 ‘블라인드 채용법’이 시행되고 있다. 이력서 양식이나 면접에서 직무 수행과 관계가 없는 개인 신상 정보나 가족 정보를 물을 수 없게 한 것. 채용 과정에서 구직자…

www.donga.com

 


▲ 카피킬러HR 프리즘이 진행하는 검사는?

1. 기본검사
자기소개서 내용 중 감점 요소를 점검해줘서 글자수 위반, 맞춤법, 비속어, 인적사항, 기업명 오기재, 반복 단어/문장 등 기업에서 원하는 감점 요인을 탐지합니다.
2. 표절검사
자기소개서의 표절 여부를 통해 지원자의 성실성/윤리성을 점검할 수 있습니다. 이는 카피킬러에 등록된 60억 건 이상의 문서 및 지원자 상호간 표절 여부가 함께 검사됩니다.
3. 직무 적합도
지원자의 직무적합성을 판단할 수 있어 채용 공고의 직무기술서 또는 NCS 직무기술서 (그리고 고성과자 데이터)와 자소서의 연관도를 분석합니다.
4. AI평가
HR 전문가 수준의 심층 분석 및 평가로 평가 시 유용한 근거를 제시합니다.
5. 블라인드 체커
AI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블라인드 채용을 위한 편견 요소를 마스킹하여 출신대학, 가족직업 등을 추출하고 정확하게 블라인드 처리합니다.

위 검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피킬러HR 프리즘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카피킬러HR 프리즘 검사 이용 안내 보기

 

PRISM - 이용안내

입사지원자의 '자소서 베끼기' 10초면 확인? AI 채용 시대, 카피킬러 HR 프리즘으로 우리기업 인재상에 맞는 최적의 지원자를 찾아보세요

service.prism.work

 

그런데 여기서 넓어진 범위는 어떤 데이터일까요?
바로, 노래 가사 표절 여부를 검사할 수 있는 데이터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실제 한 기업의 인사 담당자님께서 요청해주셔서 새롭게 추가된 데이터인데요,

자기소개서를 받아보면 내용상으로는 의미가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노래 가사를 있는 그대로 작성한 경우가 있습니다.
유명한 노래나 인사 담당자가 알고 있는 노래라면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겠지만 알려지지 않은 노래 가사를 본인의 이야기처럼 자기소개서에 작성한다면 성의 없는 자기소개서가 잘 쓴 글처럼 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카피킬러HR 프리즘이 진행하는 검사는?

노래가사 표절검사를  위해 무하유의 담당자들이 열심히 노래 가사를 수집했는데요, 얼마나 많은 데이터가 수집되어서 표절 검사에 적용되고 있는지! 소개드리겠습니다.
국내 대표적인 음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인기차트, 한국대중음악, 해외POP음악 등의 가사는 물론 제목, 가수, 앨범명, 발매일, 장르, 작사, 작곡, 가사 등의 정보를 수집했습니다.
2020년 12월 8일 기준 147,532 건의 노래 가사가 서비스에 반영되었으며 계속해서 업로드 예정입니다.

 

 

자기소개서의 노래 가사까지도 표절 검사가 가능한 카피킬러HR 프리즘!

도입 문의 및 사용 문의는 언제든지 무하유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카피킬러HR 프리즘 도입 문의

 

PRISM - 제품문의

입사지원자의 '자소서 베끼기' 10초면 확인? AI 채용 시대, 카피킬러 HR 프리즘으로 우리기업 인재상에 맞는 최적의 지원자를 찾아보세요

service.prism.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