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피킬러HR 프리즘 이야기

NCS 기반 직업기초 능력 평가, 카피킬러HR 프리즘으로 가능합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채용 담당자분들께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된 카피킬러HR 프리즘의 새로운 기능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마 카피킬러HR 프리즘에 대해서는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텐데요.

카피킬러HR 프리즘은 직무 중심의 우수인재를 선별하고, 채용 업무를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AI가 채용 서류를 분석하여 채용 담당자가 좀 더 가치 있고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지요.

 

 

그동안 카피킬러HR 프리즘에서는 총 4가지의 검사를 통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기본검사, ②표절검사, ③직무적합도 검사, ④AI 평가

 

 

 

① 기본검사 : 기본적인 문서 결함 파악. 반복 문장, 반복 문항, 비속어, 기업명 오기재, 오타, 글자 수 등 감점 요인 탐지

② 표절검사 : 지원자 간 또는 60억 건 이상의 온라인 콘텐츠와 자소서 비교

③ 직무적합도 검사 : 자기소개서와 직무명세서를 매칭하여 평가

④ AI 평가 : 우리 기업 자기소개서를 분석한 AI가 추천하는 알맞은 인재 파악


최근 채용 시장의 핵심 키워드는 '직무역량', '직무적합성'이죠.

실제로 카피킬러HR 프리즘을 사용하고 계시는 채용 담당자분들이 가장 만족하고 있는 기능이 직무적합도 검사이고요.

AI 채용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채용 담당자분들이 카피킬러HR 프리즘에 문의를 주신 첫 번째 이유가 직무적합도 검사이기도 합니다.

 


패러다임 전환기 취준생 대처법 - 그물(대규모 공채)→작살형(직무별 수시채용)채용... 최강 자격 갖춰라

https://www.mk.co.kr/news/economy/view/2019/04/208237/

 

채용 패러다임이 바뀐다

https://www.mk.co.kr/news/economy/view/2019/04/208294/


 

카피킬러HR 프리즘에 이번에 추가된 기능은 바로NCS 기반 '직업 기초 능력 평가'인데요.

 

직업기초능력은 우리나라 직업인들에게 공통적으로 요구되는 능력을

'의사소통능력,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 자기개발 능력, 자원관리능력,

대인관계 능력, 정보능력, 기술능력, 조직 이해 능력, 직업윤리'

의 10가지로 정리한 것입니다.

 

직업에 관계없이 공통적인 소양을 체크하는 것이기 때문에 인성검사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기업에서 채용을 위해 진행하는인성검사는 객관식으로 작성된 문제를 풀어서 성향을 파악하는 것이라면,

 

카피킬러HR 프리즘에 추가된 직업기초능력 평가는 자기소개서에 작성된 문장을 AI가 분석하여,

NCS에서 정의된 직업기초능력과 지원자의 자기소개서가 어느 정도 매칭되는지를 확인하는 것이죠.

 

 

인성검사를 시행하는 기업이라면

인성검사의 결과와 자기소개서의 직업기초능력 평가 결과를 비교하여 깊이 있게 결과를 분석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인성검사를 시행하지 않는 기업이라면 카피킬러HR 프리즘을 통해서 '직무'와 '인성'까지 확인해 보실 수 있겠죠?

 

HR 전문가들이 면밀히 분석하여 수립한 NCS 기반 직업기초 능력 평가로 지원자의 기본적인 소양을 확인해보세요!

AI 채용 서류 평가 서비스 카피킬러HR 프리즘은 공정한 평가, 우수인재 채용을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