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피킬러HR 프리즘 이야기

2021 채용 트렌드 수시 채용, AI기반 채용 평가 서비스 ‘카피킬러 HR 프리즘’을 소개합니다

*수시 채용과 관련한 내용은 하단의 기사를 참고해 작성하였습니다.

👇 기사 보러가기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1031114382950569 

 

최근 채용 뉴스에서 가장 핫한 키워드는 ‘수시 채용’으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기업들의 채용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연구원이 여론조사기관 리서치앤리서치에서 매출액 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2021년 상반기 신규채용 계획’을 조사한 결과 63.6%는 채용 계획이 없거나 미정이라고 답했는데요.  

반면에 신규채용 시 수시채용을 활용하겠다고 답한 기업은 76.4%, 올해 상반기 채용시장 트렌드를 묻는 질문에 ‘수시채용 비중 증가’가 29.1%로 가장 높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수시 채용 증가, AI기반 채용 서류 평가 확대

 

출처: 한국경제연구원 여론조사 기관 리서치앤리서치

 

수시 채용 확대 이유로는 우선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른 대규모 채용에 대한 부담감을 꼽을 수 있습니다. 작년과 비슷한 수준의 대규모 채용을 진행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뿐더러 필기 채용을 위한 필기 시험이나 면접을 진행하는 데도 큰 부담이 있기 때문이죠. 또, 수시 채용의 가장 큰 장점은 인재가 필요할 때마다 직무 중심으로 빠르게 인재를 선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수시 채용이 증가함에 따라 기업의 채용 전형 또한 변화하고 있는데요. 특히, 비대면 채용 및 블라인드 채용 확대에 따라  ‘AI기반 채용 서류 평가’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기반의 채용 서류 평가는 비용과 시간 절약은 물론 객관적 평가가 가능합니다.

 

 

 


AI기반 채용 서류 평가 서비스 ‘카피킬러 HR’

 

그렇다면 지금부터 무하유의 AI기반 채용 서류 평가 서비스 ‘카피킬러HR 프리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피킬러HR 프리즘은 서류의 기본적인 결함을 검사하는 기본 검사뿐 아니라 딥러닝 모델 기반의 개체명 인식 기술을 적용해 블라인드 채용을 위한 편견 항목 추출 및 마스킹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카피킬러가 보유한 60억 건 이상의 자료와 기업의 이전 자기소개서 자료, 지원자 상호 간 표절 여부를 검사할 수 있고, 표절로 의심되는 문장과 문서를 비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표절로 검출된 경우 %로 정렬해 표절률이 높은 문서부터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피킬러HR 프리즘 기능 중 가장 주목할 부분은 직무적합도와 AI평가가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직무기술서와 지원자의 자기소개서 간 직무적합도를 인공지능으로 분석해 AI가 주목한 핵심어와 핵심 구절을 자소서 문항마다 뽑아주어 한 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 핵심문장으로 자기소개서를 요약해주어 전체적인 내용을 파악하는 데 수월한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고득점 지원자의 자기소개서와 서류평가 저득점 지원자의 자기소개서 특성을 학습한 인공지능 분석 모델을 활용하기 때문에 고성과자를 예측해 선발하고자 하는 대기업이나 금융권 등에서 활용도 가능합니다.

 

기업들의 수시 채용이 늘어남에 따라 AI기반 채용 서류 평가 서비스 또한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카피킬러HR 프리즘은 변화하는 채용 시장 트렌드에 맞춰 공정하고 객관적인 채용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