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피킬러HR 프리즘 이야기

자기소개서 맞춤법, 비속어,기업명 오기재 검토를 효율적으로! 카피킬러HR 프리즘 기본결함검사

 

카피킬러는 채용 담당자분들이 업무를 편하게 진행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그 중에서도 카피킬러HR 프리즘의 기본결함검사는 성의 없는 지원자를 가려내는 검사입니다. 

문항의 질문과 전혀 관계없는 내용을 기재했거나, 유의사항의 작성 안내에 기재하지 말라고 된 내용을 기재한 서류를 찾아내고 맞춤법 실수, 비속어 사용 등 "기본"에 충실하지 않는 서류를 걸러낼 수 있습니다. 문서에 검출된 결함은 해당 유형의 심각성 정도에 따라 중대 결함, 의심 결함으로 구분해 문항별 표시됩니다. 

기본결함 검사의 상세내용을 함께 살펴보시죠.

 

 

중대 결함

지원자의 문서가 통상적으로 기대할 수 있는 방식으로 작성되지 않아, 채용 절차의 그다음 단계를 진행하지 않아도 될 만한 결함은 중대결함으로 분류됩니다. 
 

- 글자수 

지정된 글자수를 지키지 않은 자기소개서를 가려냅니다. 특정 글자수 기준으로 내용이 초과하거나 미달하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반복단어

단순히 칸을 채우기 위해 "작성중작성중작성중" 등의 의미없는 단어를 반복해서 작성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반복문항
문항별로 질문 내용이 다른 것을 무시하고, 동일한 내용의 답변을 문항마다 복사하여 붙여넣기 한 서류를 찾아냅니다

 

 

의심 결함

맞춤법, 비속어 등 기본적인 어휘 구사력과 관련한 내용와 사전 유의사항을 잘 지켜 썼는지 등 서류의 신뢰도와 관련된 결함은 의심 결함으로 분류됩니다. 

 

- 맞춤법 

자기소개서를 올바른 표기법으로 기재하지 않은 경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비속어 

기업에 지원하는 서류임에도 의식 없이 비어, 속어를 사용한 부분을 찾아냅니다. 


- 인적사항 

블라인드채용과 관련해 유의사항에서 금지했음에도 출신 학교, 본인 성명 또는 부모의 직업 등 개인 신상을 직·간접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내용을 기재한 서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업명 

서류상의 기업명을 검출함으로써 다른 기업에 제출한 자기소개서를 그대로 제출하여 지원한 묻지마 지원자를 걸러낼 수 있으며 해당 지원자가 다른 기업에서 근무한 경험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서류검토자는 자기소개서를 하나 하나 꼼꼼히 읽어가며 체크 할 필요 없이 카피킬러HR 프리즘검사 단 한번으로 서류 결함 검토를 끝낼 수 있습니다. 산처럼 쌓여있는 서류에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카피킬러HR 프리즘이 해결해 드립니다.